깊은골목1



모니카 벨루치는 이탈리아 중부 움브리아 주의 치타디카스텔로에서 태어났다.


배우로써의 경력은 1990년대 초반부터 시작되었다. 


최고의 모델로 성공을 한 모니카 벨루치는 90년대에 아들과 함게하는 삶에 출연, 영화계에 발을 내딛었다. 


이후 1996년 라빠르망에 출연하면서 세자르 신인상 후보에 오르며 배우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배우자인 뱅상 카셀과 함께 돌이킬 수 없는 도베르만 등에 출연했으며 


그 외에도 말레나, 레볼루션,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늑대의 후예들, 매트릭스 2 - 리로디드/매트릭스 3 - , 


사랑도 흥정이 되나요?, 그림 형제 - 마르바덴 숲의 전설, 


거침없이 쏴라! 슛 뎀 업, 사탄 ,매뉴얼 오브 러브 로드 빌 마리,온더 밀키 ,007스펙터 등  유럽과 미국에서 많은 영화에 출연하면서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벨루치는 사진작가 클라우디오 카를로스 바쏘와 한 차례 결혼했었었고 그녀는 동료 연기자 뱅상 카셀과 결혼했었으나 2013년 8월 이혼한 상태이며, 


혼인기간 중에 두 사람은 여러 편의 영화에 함께 출연했고 데바, 레오니라는 두 딸을 두었다. 


2004년에는 딸을 임신한 상태에서 정자 기증을 반대하는 이탈리아 법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배너티 페어지에 누드 화보로 출연했다


2004년에는 애스크맨'지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00순위에서 1위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스페인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참석하여 세기의미녀라는 이름값을 톡톡히 했다.


놀라운 점은 모키나 벨루치는 50대라는점 핑크색의 우아한 드레스로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빼앗아갔다.



모니카 벨루치의